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보통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서 포토샵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문서작업을 할 때 이미지의 배경이 문제가 되는 경우 사용하곤 하죠.


그런데 포토샵이 설치가 안되어 있는 경우 포토샵을 설치하고 배경을 제거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죠.

그래서 오늘은 많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로 배경 제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원하는 이미지를 파워포인트로 불러옵니다.

그리고 그림을 선택 후 서식에서 배경 제거를 선택해줘요~


점선의 네모 박스가 나오는데요.

보라색으로 배경이 삭제되는 영역이 표시되는데요.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만 들어가도록 점선의 네모 박스를 최대한 조절합니다.


그런데 그림자 때문에 정확한 영역이 선택이 안되는 부분이 있네요.


이런 부분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관할 영역 표시, 제거할 영역 표시를 필요에 따라 선택 후 표시를 해주세요~


꼼꼼하게 표시해주면 더 깔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작업이 끝나면 상단의 변경 내용 유지를 클릭하거나 esc를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우클릭하여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해요.

혹시 결과가 마음에 안 들어서 조금 더 수정하고 싶다면 실행 취소 [ ctrl + z ] 를 눌러서 수정하면 됩니다.


이 작업은 배경을 흰색이 아닌 완전히 제거되어 투명하게 되는 것이라 다른 작업들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원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포토샵을 활용 했는데요.

포토샵은 사용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기능이 다양해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저처럼 포토샵에 취약한 분들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간단히 배경을 제거하면 훨씬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파워포인트에서도 이미지 수정이 상당히 많이 할 수 있어서 활용만 잘 한다면 포토샵의 마법처럼은 아니어도 상당히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