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스부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모스부호가 생소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모스부호는 모스에 의해 발명되어 전신부호로 발신전류로 점과 선으로 구성된 조합으로 문자나 숫자를 표현하는데요.

우리들이 영화를 볼 때 가끔 "띡 띠딕 띠~익" 하면서 통신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이처럼 통신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했죠.

 

요즘은 통신 기술이 발전되어 일반적으로는 사용을 하지 않지만 가끔 취미로 모스부호를 사용해서 통신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요즘은 모스부호 해석기(번역기)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모스부호 해석기, 번역기 바로가기 : http://jinh.kr/morse/


모스부호 해석기는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위에 링크된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들어가면 위의 창이 나오는데요.

광고도 없고 심플하게 되어 있죠~

사용하는 방법은 ①번 상자에 원하는 글을 입력 ②번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③번은 모스부호를 한글이나 영어로 해석하는 기능이에요~



저는 블로그 이름인 '만이 아재'라고 입력하니 [ – –  ·  · · – ·  – · –  · · –    – · –  ·  · – – ·  – – · – ] 라고 변환해주네요~


그런데 가끔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을 때가 있는데요.

혹시 반응이 없으면 원하는 글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위의 ③번 버튼을 눌러 해석기 모드로 변환을 했는데요.


입력하는 칸에 [ – –  ·  · · – ·  – · –  · · –    – · –  ·  · – – ·  – – · – ] 라고 입력 후 한글, 영어, 숫자 등 해석하고자 하는 종류에 맞게 설정 후 해석 버튼을 눌러주면 돼요~

그러면 다시 '만이 아재'라고 나오네요~


이번에도 해석 버튼이 잘 안 눌러지면 모스부호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면 돼요.



마지막으로 모스부호표 인데요.

모스부호 해석기, 번역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혹시 직접 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이상으로 모스부호 해석기, 번역기, 모스부호표에 대해 알아봤어요~

+ Recent posts